초록미소마을

체험후기

몸이 날아갈 듯한 환상적인 경험^^

페이지 정보

양인호 작성일18-05-16 10:12 조회670회 댓글0건

본문

5월 15일에 소문으로만 듣던 <초록미소마을>에 다녀왔다.

이곳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마을기업이 운영하는 농촌관광체험시설인데 나는 "쌀겨효소 테라피"를 직접 체험해 보았다.

처음에는 동네에 있는 찜질방과 비슷하려니 했는데 너른 주차장과 입구부터 범상치 않더니 내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었다.


입장해서 안내하는 분의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을 들으니 비로소 동네 찜질방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열을 내고 온도를 올려 운영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즉 인근에서 생산되는 유기농쌀의 쌀겨를 구매하여, 이를 자연발효시킴으로써 나오는 천연발화열을 이용하여 찜질을 하는 방식이었다.


테라피를 하는 실내에 들어가면 진한 갈색의 쌀겨가 수북히 쌓여있는데 이 쌀겨안에 몸을 담구고 있으면 쌀겨가 발효하면서 나는 열기에 의해서 몸이 덥혀지는 것이다.

그러면서 쌀겨에 함유된 각종 영양소(비타민, 철분, 미네랄 등)가 피부에 스며들고, 원적외선이 방출되어 체내에 흡수된다고 한다.

그 결과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면역력이 증대되는 한편 체내 독소가 땀으로 배출된단다.


1시간여 동안 쌀겨효소를 마친 후 샤워를 하고 나오니 그야말로 몸이 날아갈 것같은 안락함, 쾌적함에 그간 쌓인 온갖 스트레스와 잔병들이 어느새 다 없어진 천국을 경험할 수 있었다.

그간 피부가 몹시 거칠고 건조한데다가 고관절이 좋지않아 고민이 많았었는데 테라피를 마치고 나오니 피부는 촉촉해졌고, 아프던 관절도 부드러워져 걷기가 훨씬 수월해졌다.

앞으로 몇 번만 더 오면 정말 내 고민이 말끔히 사그라들 것같은 쾌감에 즐거움을 감당할 수 없어 이 후기에 글을 남기니 

많은 분들이 나와 같은 환상적 경험을 통해 환희를 만끽해 보길 바란다.


6d9a1edd590e86b917574848ec656422_1526433100_3544.jpg